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연구실 등 무허가 위험물 7건 단속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3-06-27
조회수
451
내용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난 19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도내 연구실과 유해화학사업장 15개소에 대해 무허가 위험물 불시점검을 실시하여 3개소에서 7건의 불량사항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여름철의 폭염은 위험물을 저장하고 취급함에 있어 화재와 폭발사고를 일으킬 개연성이 높음에 따라, 이에 대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15개소에 대해 점검했다.

조사결과 점검대상 15개소 중 3개소에서 무허가 위험물을 저장 취급하거나 위험물 표지판과 게시판의 관리 부실 등으로 인해 7(입건 2, 시정명령 5)의 불량사항이 발견됐다.

특히 원주 지정면 소재 ◌◌전자에서는 전선의 도포공정에 사용되는 석유류를 허가량보다 1.6배나 저장하다, 또 홍천의 ◌◌인터네셔널은 무허가로 석유류를 드럼통에 담아 창고에 보관하다가 적발되어 입건과 함께 제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또한 원주 ◌◌대학교에서는 위험물 표지판과 게시판의 기재사항 불량으로 시정명령을 받았다.

소방본부는 불량사항에 대해 위험물 예방행정 처리규정 제13조 결과조치에 따라 입건과 시정명령 등을 처분하고, 기한 내 보완될 수 있도록 했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여름철은 고온으로 인해 위험물의 안전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지속적인 예방행정으로 연구실 등에 대한 위험물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고 밝혔다.

1.jpg
2.jpg
첨부파일
1.jpg (다운로드 수: 153)
2.jpg (다운로드 수: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