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 무인 키오스크형 심폐소생술 체험기기 설치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5-12-19
조회수
23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19일 홍천군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 무인 키오스크형 심폐소생술(CPR) 체험기기를 설치하고,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상시 체험형 응급처치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 키오스크형 심폐소생술 교육장비는 별도의 강사 없이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장비로, 화면 안내에 따라 심폐소생술 이론 학습부터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까지 단계별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터치스크린과 음성 안내 기능을 통해 아이들도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장비를 체험한 청소년들은 게임처럼 재미있다”, “직접 해보니까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아이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기존 이론 위주의 교육보다 참여도가 훨씬 높고, 자발적으로 반복 체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홍천소방서는 이번 장비 설치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심폐소생술을 익히고, 위급 상황 발생 시 보고만 있는 목격자가 아닌 즉시 행동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안전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2.19.)홍천소방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 무인 키오스크형 심폐소생술 체험기기 설치 1.jpg
(12.19.)홍천소방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 무인 키오스크형 심폐소생술 체험기기 설치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