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점검 지휘관 회의 개최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12-22
조회수
392
내용

강원도소방본부는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 주관으로 15() 16시 강원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을 점검하고 논의하기 위해 소방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윤상기 소방본부장을 비롯해 도내 재난현장의 최일선을 책임지고 있는 18개 시군 소방서장이 참가했으며, 겨울철 에 발생하는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도민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추진되는 여러 시책들을 점검하고 새로운 보완책을 논의했다.

특히 영동지역의 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른 산림화재 예방대책과 효율적인 대응방안, 그리고 겨울축제와 동해안 해맞이 축제, 기습적 폭설에 대한 안전대책이 중점적으로 논의됐으며, 엇보다 동해안 산불 기동력을 최대한 활용해 초기에 소방력집중 투입될 수 있게 장비관리와 훈련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명선 행정부지사는강원도는 내년 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얻었다.”이러한 시기에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이 안전인 만큼, 소방서장님들이 앞장서서 맡은 소임을 다해 달라.”당부했다.

또한 윤상기 강원소방본부장은겨울철 대형화재 저감을 위해 선제적 예방활동과 함께 재난이 발생하면 가용할 수 있는 최대 소방력으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2.jpg
4.jpg
첨부파일
2.jpg (다운로드 수: 127)
4.jpg (다운로드 수: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