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소방관들의 소통을 위한 119 토크콘서트 개최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04-21
조회수
319
내용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2114시에 원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도내 소방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하여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소소한 119토크콘서트는 직원간의 소통을 통한 갈등 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고, ·후배 세대간의 경험담과 상대방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갈등 해소방안 등 2부 행사로 진행하였다. 윤상기 강원소방본부장,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노조대표 등 12명의 패널이 참석하였다.

토크쇼 1부에서는깐부들의 이야기로 기성세대의 라떼이야기 등을 통하여 선·후배 시점에서이것만은 고쳐야 할 것 들’,‘내가 닮고 싶은 선배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과거 경험담을 듣고 개선해야 할 부분과 공통 이해점 찾기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2부에서는입장 바꿔 생각해 봅시다로 역지사지 토크방식으로내가 강원소방본부장이라면’,‘내가 소방서장이라면등의 역할 바꾸기 상황극으로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고, 고민하며 공감할 수 있는 현안 사항을 자유로이 토론하였다.

금일 토크쇼에는 도내 18개 시·군 소방서 직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서도 직원들이 참가하여 활기찬 조직문화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구축하였다. 

강릉소방서에 근무하는 이도현 소방교는 금번 소통행사를 통하여평소 어려웠던 선배세대(기성세대)를 더 이해 할 수 있었으며, 서로가 이해하고 배려 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가 조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또한 패널로 참가한 원주소방서 변성엽 현장대응단장은신세대의 합리적인 생각과 사고를 조직문화에 접목하여 세대간 간극을 좁히는 소통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은소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도민의 안전과 재산수호를 위한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0421 보도자료.hwp (다운로드 수: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