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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제목
부족한 1%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소방본부
등록일
2008-08-28
조회수
400
내용
 강원도 소방본부

 행정규제개혁의 일환으로 추진한 소방민원처리기간 40%줄이기 시책이

도민의 편익증진과 강원경제 활력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5월1일부터 7월까지(3개월간) 접수한 소방민원은 모두 1,684건으로

  이중 40%이상 단축한 민원처리 건수는 1,673건(99%)이며, 
  40%미만은 11건으로 나타났다

 3개월간 민원사무별 세부 접수ㆍ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 소방시설완비증명(412건)과 소방시설업(76건)은 접수하여 모두(488건)

   100% 단축하였으며

  - 건축민원은 835중 831건 단축

  - 위험물이 361건중 354건을 단축하였다.  또한

 처리기간을 40%이상으로 단축하지 못한(11건) 민원업무는

  - 소방시설완공검사 등의  시설보완 4건,

  - 위험물저장소 설치 허가 등 보완이 7건으로 나타났다.  한편


  소방에서 추진하는 처리기간 단축 민원사무대상은 모두 40종으로

 - 소방관련업 등록분야가 17종, 소방시설 완공 분야 등 7종,

   위험물분야 15종,  기타 1종 이며

 - 기간별로는 3~5일 27종, 6일~14일 8종, 15일~30일이 5종이다. 참고로


 지난해 도내에서 처리한 소방민원실적은 모두 12,594건으로, 이중

  - 소방시설 완공 등  5,119건으로 가장 많이 차지하였으며

  - 위험물시설 허가ㆍ완공 1,695건,  소방시설완비증명 833건

  - 방화관리자 및 위험물안전관리자 선ㆍ해임관련 업무 2,364건

  - 화재증명원 및 구조구급증명원 발급 등 기타 민원이 2,583건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