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제목
춘천 향교에서도 화재와의 전쟁을
작성자
춘천소방서
등록일
2010-04-30
조회수
80
내용
춘천소방서(서장 유용현)에서는 4.29일 14:30에 관내 중요 문화재인 춘천 향교(춘천시 교동 소재)에 대한 유관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에서는 소방, 시, 경찰, 한국전력 등 4개 기관에서 4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화재발생시 신속한 상황전파 및 초기진화, 각 기관별 기민한 입체적 임무분담과 상황대처, 효과적인 소방활동을 통한 연소확대 저지와 피해 최소화 활동 등으로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춘천소방서에서는 화재와의 전쟁의 임무수행을 효과를 높이고자 자체 장비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그 결실로 이날 산불로 인한 문화재 화재피해를 방지하고 인접건물 연속확대 등의 저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수벽형성관창을 이번 훈련에 선보이기도 했다. 이 장비는 최대 폭 30미터, 높이 8미터의 원형 수벽을 형성하여 화염과 연기, 복사열을 차단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춘천 향교는 지방 유형문화재 98호로 지정된 보존가치가 높은 목조건축물로서, 유용현 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춘천소방서를 비롯한 4개 유관기관들이 역량을 모아 목조문화재의 화재발생 시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였다.
한편, 춘천소방서에서는 화재의 전쟁 선포에 따라 관내 문화재 시설에 대한 화재저감 대책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 글
다음 글
